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부산변호사회-한국법무부호복지공단, 업무협약 체결

2019-05-14 15:04:33

이영갑 회장(사진왼쪽)과 신용도 이사장이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이영갑 회장(사진왼쪽)과 신용도 이사장이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영갑)는 5월 13일 변회 대회의실에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과 청년변호사와 수용자 자녀의 결연(멘토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을 비롯한 박호진 부산지부장, 김한철 보호정책부장, 조원규 부산지부 보호과장 등 법무복지공단 관계자들과 부산지방변호사회 이영갑 회장 이하 부산지방변호사회 상임이사·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임원이 참석했다.
전정숙(부회장), 황태영(부회장), 고강희(총무상임이사), 조묘진(재무상임이사), 이재규(홍보상임이사), 김소연(법제상임이사), 진경배(교육상임이사), 정시진(국제상임이사), 이아린(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최서준(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박진수(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권성근(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간사), 김현윤(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위원).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이미지 확대보기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

업무 협약에 따라 경제적 빈곤으로 법률 사각지대에 놓인 보호대상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제반 법률문제에 관하여 법률전문가인 청년변호사로부터 손쉬운 법률상담 및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청년 변호사들 역시 다양한 법률서비스 제공과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