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GF리테일, 독도사랑 원정대 통해 독도 후원 행사 진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CU 독도사랑 원정대’가 직접 독도를 방문해 ‘2025 독도 사랑 후원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지난 2012년부터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의지를 높이기 위해 해마다 독도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잠시 독도 방문을 중단했던 기간을 제외하면, 13년째 직접 독도를 방문해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15일 BGF리테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독도의 역사 및 독도 탐방의 의의에 대한 독도사랑운동본부 조종철 사무국장의 강연도 진행됐다.이후 울릉도를 거쳐 독도에 입도
-
세븐일레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획득
편의점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대표 김홍철)이 고용노동부 · 교육부 등이 공동 주관하고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이하 Best HRD)’에 선정됐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Best HRD 인증’은 능력 중심의 채용과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라며 "2025년 ‘Best HRD’ 인증 심사는 인적자원관리 (인사계획 및 인프라구축, 성과평가, 승진보상 제도 등)와 인적자원개발 (HRD 기획 및 투자, 교육프로그램 등) 2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활동을 위한 체계적인 인사 제도와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부문별 사업전
-
풀무원, ‘반듯한식 요리육수’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반듯한식 요리육수’(500g/3,480원) 4종(소고기양지, 멸치다시마, 바지락해물, 로스팅채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반듯한식 요리육수’는 사골곰탕 등 국탕 간편식을 요리의 밑 국물로 활용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주목해 육수 특화 제품으로 기획됐다"라며 "파우치 타입으로 선보이는 이 제품은 육수를 우려내고 남은 건더기를 처리하거나 물에 녹일 필요 없이 밑 국물로 바로 부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양파, 대파, 배추, 무를 우려낸 베이스(혼합야채베이스)로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내고, 원재료만을 우려내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
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이마트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를 위한 절임배추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오는 9월 18일(목)부터 22일(월)까지 총 5일간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를 선보인다"라며 "총 4천박스 한정 기획으로, 국내산 절임배추 10kg(박스) 기준 행사카드 구매 시 5천원 할인된 2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이마트는 매년 10월 중순 이후 겨울 김장 수요에 맞춰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단 한 번만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추석 연휴가 길고 가족 단위 식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처음으로 명절 전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추가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전예약은 이마
-
노랑풍선, 태국 카오락 올인크루시브 패키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태국 카오락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태국 카오락은 푸켓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휴양지로,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힌다"라며 "팡아만 투어, 뱀부 래프팅, 서핑, 카누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으며 허니문과 가족 여행, 커플 여행에 최적화돼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카오락의 5성급 럭셔리 호텔에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본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통해 매일 출발하며,
-
롯데칠성,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라며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가 감각적으로 소개되고, 기업의 철학과 가치,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들이 감성적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모든 곁에 칠성’ 영상은 1950년 최초 설립되어 70여 년 역사를 가진
-
[생활경제 이슈] 생그린, '단장 3종' 리뉴얼 출시 外
자연성 한방화장품 브랜드 생그린이 베이스 메이크업의 대표 라인 ‘단장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이번 리뉴얼은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인 포뮬러와 감각적인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리뉴얼된 제품은 △뛰어난 커버력과 세미 매트 제형으로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윤빛 커버팩트, △땀과 피지에 강해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는 윤빛 올인원 트윈케이크, △촉촉함과 보송함을 동시에 구현하는 ‘달빛 광채’ 윤빛 보음쿠션으로 구성된다.세 가지 제품 모두 SPF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춘 멀티 제품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한다. 또한 자연 유
-
hy 브이푸드 위클리 3종 선보여
hy는 지난 15일 '브이푸드 위클리'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hy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이다"라며 "이 제품들은 주 단위 포장으로 구성되어 부피가 작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프레시매니저 정기배송을 통해 꾸준한 건강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신제품 3종은 한 팩으로 하루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권장량을 100% 충족한다. 혈행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독일 KD Pharma의 rTG오메가3 600mg과 테아닌 200mg을 배합했다.각 제품은 기능성에서 차별점
-
홈앤쇼핑, 쿠팡과 물류협업 추진
홈앤쇼핑(대표이사 문재수)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쿠팡(대표이사 박대준)과 함께 16일(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행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김석원 중소유통상생위원장, 한병준 중소기업 우수상품추천위원회 분과위원장을 비롯한 중소유통인 등 40여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쿠팡과 물류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
쿠팡,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진행
쿠팡은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쿠팡의 로켓배송 물류망을 지원하는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를 비롯해 중소유통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홈앤쇼핑이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쿠팡의 로켓배송 인프라를 적용해 빠른 배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배송 경쟁력을 높일 수
-
서울우유,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안성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서울우유 우유군검정연합회가 주관하는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1997년부터 시작된 낙농가 최대 축제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국내산 홀스타인 품종 젖소 중 농림축산식품부 젖소 능력검정사업에 참여하고, 유량과 건강 상태가 뛰어난 젖소를 선발해 국내 낙농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60개 농가에서 엄선한 120두의 젖소가 출품돼 국내 최고의
-
모두투어,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트렌드에 맞춘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다"라며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내역 등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베트남·일본·말레이시아·대만 등 소규모 그룹 여행객이 선호하는 국가와, 도쿄·라오스·홋카이도·보홀 등 수요가 높은 지역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
-
노랑풍선, 40~60대 여성 모임 특화 ‘단거리 여행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40~60대 여성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 여성 모임 특화 단거리 여행 통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9월 16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자사 데이터 기반 상품 선정을 통해 중·장년 여성 모임 고객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여행지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카카오톡·네이버 밴드 등의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듯한 대화 형식의 감각적인 기획전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 친밀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은 △프리미엄 호텔 숙박과 자유 일정을 결합한 '국내 여행' △미식과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일본 여행' △핵심 관광지와
-
교촌치킨, 미국 LA ‘미드윌셔점’ 리뉴얼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미드윌셔(Mid-Wilshire) 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새 단장한 미드윌셔점은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교촌이 오픈한 첫 해외 매장이다"라며 "브랜드의 해외 확장의 시작점으로 의미가 깊은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A 중심부 코리아타운에서 그간 미국 LA를 찾는 전 세계 고객에게 K-치킨의 매력을 알리는 전진기지 역할을 해왔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전통미를 가미한 인테리어와 ▲자동화 기술 기반의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브랜드
-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실시
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야구 팬들이 경기 현장의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라며 "이벤트 참여는 오는 9월 25일(목)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팀을 선택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첫 응모 이후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29일(월)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티켓은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각 경기별로 5명을 추첨해 1인 2매씩 제공되며, 경
-
SPC 커피앳웍스, 가을 시즌 티(Tea) 음료 3종 선보여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가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SPC 관계자는 "신제품은 ‘TEA-LICIOUS AUTUMN(향기로 물든 가을, 티가 맛있는 계절)’을 주제로 계절감과 다채로운 티의 향을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향긋한 밀크티와 콜드브루, 부드럽고 진한 연유크림이 어우러진 ‘크림 밀크티 라떼’, 깊고 진한 말차라떼 상단 플로럴한 라벤더 크림을 더한 ‘라벤더 크림 말차라떼’, 달콤한 과일의 향이 가득한 허브차에 향긋한 유자, 진저에일을 더해 부드러운 탄산감이 특징인 ‘오텀 유자 티 토닉’ 등 3종이다"라고 말했다. 커피앳웍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9월 한달간 해피오더앱 픽업 주문으로 가을 시즌
-
매일유업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완판 기록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가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라며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이자 추석 특집으로 진행했으며, 9캔 본품 구성에 1캔 추가 증정과 선물용 쇼핑백 증정 혜택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셀렉스는 ▲편의점 단백질 음료 부문 판매 1위(2025년 6월), ▲프로틴 음료 소비자 관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