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장애인의 날’ 맞이 시각장애인 지원
하이트진로가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대상 지원 활동을 올해도 지속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는 서울, 광주, 대구 등 전국 11개 지역 16개 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시각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실제 필요한 것들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각장애인과 24시간 밀착 생활해야 하는 가족들을 위해 각 시각장애인복지관이 개별적으로 진행중인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한다"라며 "또한 시각장애인 보행 시 보조 기구인 ‘안테나식 7단 흰지팡이’도 지원하는데, 일종의 사회적 약속인 흰지팡이를 통해 사람과 차량이 시각장애인의 이동을 인지하고 도움을 줄 수 있게
-
한국맥도날드, 2023년 직영 매출 1조 돌파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직영 매출은 첫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 2,920억 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조 원을 돌파하며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직영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성장한 1조 1,180억 원으로 1조 원을 처음 넘어섰다"라며 "영업 손실액은 2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27%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3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라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원부자재 가격, 배달 수수료 등 지속적인 제반 비용의 상승 속에서도 고객 중심 활동과 국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리 수 매출 성장
-
위메프-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업무협약
위메프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하 광주경제일자리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과 지역 상품 판매를 지원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위메프 관계자는 "지난 12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최상준홀에서 김현성 광주경제일자리재단 대표와 김영은 위메프 브랜드마케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은 광주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온라인 플랫폼 내 역량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양사는 광주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과 지역 상품 판매 활성화에 힘쓴다는 목표다.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온라인 플랫
-
어질리티 국가대표팀, 강 ‘2024 WAO 챔피언십’ 출정식 진행
도그 스포츠 분야 대규모 국제대회인 ‘2024 WAO(World Agility Open)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지난 13일 강아지숲에서 출정식을 갖고 세계 챔피언을 향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지난해 11월 강아지숲에서 열린 ‘제2회 KAO(Korea Agility Open) 챔피언십’에서 선발된 11개 팀이 참가해 오는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네덜란드 에르멜로에서 개최되는 2024 WAO 챔피언십 출정에 앞서 결의를 다졌다.출정식과 함께 국가대표팀을 위한 ‘Team Korea’ 유니폼 전달식도 가졌다. 국가대표팀의 도전을 응원하고자 노르웨이 아웃도어 브랜드 ‘논스톱 도그웨어(non-stop dogwear)’가 국가대표팀 소속 파트너
-
아워홈, 포차 빨간꼬치어묵 선보여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MZ세대 중심으로 유행하는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를 반영해 ‘아워홈 포차 빨간꼬치어묵 화끈하게 매운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시리즈는 가정에서 포장마차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와 캠핑족을 겨냥한 간편조리세트다"라며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시원한맛’, ‘매운맛’, ‘20cm 미니꼬치어묵’ 등 기존 3종에 이번 ‘화끈하게 매운맛’이 추가돼 총 4종 라인업을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묵을 하나하나 꼬치에 꿰어 담아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포장마차에서 먹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SNS에
-
휴젤, 하이엔드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리즌 BR’ 론칭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하이엔드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리즌 BR’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휴젤 ‘바이리즌’은 ‘스킨부스터 HA’, ‘스킨부스터 엑서밋’에 이어 고기능성 홈케어 화장품 ‘BR’까지 론칭하며 토탈 스킨 솔루션 브랜드로 확장했다. ‘바이리즌 BR’은 휴젤의 독자 개발 성분인 ▲TARGET HA™, 독자 특허 성분인 ▲Botuligin™ ▲H.ECM™이 함유돼 수분 탄력, 주름 관리, 장벽 회복 등 3중 안티 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이다.‘TARGET HA™’는 의약품 정제 과정에 준하는 공정을 거친 고순도 히알루론산(HA) 원료 ‘Real HA™’와 수분지속력이 좋은 ‘Primal HA™’를 결합했으며, ‘Botuligin™’은 휴
-
피자헛-LG유플러스, ‘유플투쁠’ 진행
한국피자헛이 LG유플러스 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해당 쿠폰은 오는 4월 18일 단 하루, 오전 11시부터 U+멤버십 앱 내 유플투쁠 쿠폰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발급된다"라며 "발급받은 쿠폰은 4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8종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시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자헛과 LG유플러스의 이번 프로모션은 유플러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혜택이 제공된다"라며 "VVIP 등급은 55%, VIP 등급은 50%, 우수 등급은 4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라고 밝혔다.
-
[유통단신] 삿포로맥주, 삿포로 생맥주 70 한정 맥주 출시
포로맥주는 신제품 ‘삿포로 생맥주 70’을 한정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삿포로 생맥주 70’은 새로운 일본 맥주 시장을 개척한 신제품으로 당질과 퓨린 두가지 성분의 함량을 동시에 70% 줄인 (당질·퓨린 70% OFF: 당질 함량: 0.9g (100 ml 당), 퓨린 함량: 3.0 mg (100 ml 당)) 일본 최초(Mintel GNPD 데이터 기반 삿포로社 조사)의 생맥주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약 7년의 개발 기간동안 300회 이상의 시험횟수를 거쳐 탄생한 ‘삿포로 생맥주 70’은 엄선한 맥아와 최고급 파인 아로마 홉의 일부를 사용해 라거 고유의 맛과 향은 지키면서 몸에 대한 부담은 줄인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기존 삿포로 맥주와 동일한 5%로 제조되지만, 비
-
[유통단신]신송식품, 양평 '숲이야캠핑장'과 웰컴기프트 이벤트 진행
신송식품은 양평의 ‘숲이야캠핑장’이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인 봄을 맞아 캠핑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신송식품의 즉석국 2종을 선물하는 ‘웰컴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에서 50분 거리인 양평에 위치한 ‘숲이야캠핑장’은 올해 2월 신축 오픈해 깨끗한 시설과 꼼꼼한 관리로 캠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캠핑장이다. 특히, 북한강과 연결되는 벽계천을 옆에 두어 자연을 벗삼아 조용하고 편안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자연 힐링 캠핑장이다. 특히, 숲 속에 위치해 있어 매우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하며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캠핑장에 대한 소감으로 “관리가 잘 되는 캠핑장이기 때
-
대상펫라이프, 보호단체 기부 및 자선 바자회 참여
대상펫라이프가 유기동물의 건강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고양이 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에 제품을 후원하고, 유기동물 보호소를 돕기 위한 자선 바자회에도 참가한다. 대상펫라이프 관계자는 "지난 16일 고양이 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에 고양이 구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1000만원 상당의 ‘닥터뉴토 충치방패 트릿’ 700개를 전달했다"라며 "구강 질환에 유독 취약한 고양이 특성을 고려해, 많은 개체수로 개별 구강 케어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소에 이 제품을 후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나비야사랑해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 물품 후원식에는 강인수 대상펫라이프 대표이사, 유주연 나비야사랑해
-
갤러리아百, 신규 디저트 브랜드 8개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 단장을 마친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16일 선보였다. 고메이494는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라고 밝혔다. 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중국에서 연간 10억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프리미엄
-
트리플 코리아, 일본 MZ 관광객 유치 가속화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가 민간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MZ 관광객 유치를 가속화한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트리플 코리아는 한국을 방문하는 글로벌 관광객들을 위해 여행 준비부터 현지에서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인바운드 여행 전용 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투어 인벤토리와 콘텐츠, 혁신 기술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방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한국 여행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라며 "지난 3월 일본어 버전을 출시한 이후, 일본 골든위크 시즌 중 급증하는 여행 수요를 한국으로 전환하고자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
이디야커피, RTD ‘믹스커피 1L 바닐라’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RTD ‘믹스커피 1L 바닐라’를 추가로 출시하며 RTD(Ready-To-Drink, 즉석 음료) 제품 라인을 넓혔다고 1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이번에 선보인 RTD ‘믹스커피 1L’ 라인은 기존 ▲오리지널 ▲헤이즐넛에 이번 신제품인 ▲바닐라까지 총 3종을 갖추며 다양한 맛과 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RTD ‘믹스커피 1L’ 3종은 달콤한 믹스커피에 우유의 부드러움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1000ml의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가벼운 PET 형태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밝혔다. 믹스커피 1L ‘바닐라’는 커피와 천연 바닐라 추출물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
-
11번가, 로보락 ‘S8 MaxV Ultra’ 판매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최상위 라인인 S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를 선판매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로보락 S8 MaxV Ultra’는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작인 ‘로보락 S8 Pro Ultra’(6000 파스칼)와 대비해 ▲1만 파스칼(pa)의 강력한 흡입력 ▲분당 4000회의 고속 진동으로 오염 및 얼룩을 제거하는 음파진동 기술 ▲자동 돌출 사이드 브러시로 사각지대를 청소하는 엣지 클리닝 기능 등 다방면에서 제품이 강화됐으며, 특히 로봇청소기를 음성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음성 도우미 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1
-
농심, ‘구리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 실시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푸팟퐁구리 큰사발면’과 ‘김치짜구리 큰사발면’ 출시를 맞아 ‘구리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약 2개월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핵심 타깃인 1020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챌린지 문화를 활용,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농심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너구리 캐릭터가 새로운 맛을 찾아 세계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의 디지털 광고와 연계해 진행한다. 응모자는 독특한 멜로디와 댄스로 구성된 두 개의 광고 중 하나를 골라 숏폼 SNS ‘틱톡’에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 하면 된다. 경품으로 1등 1명 아이패드프로, 2등 1명 스마트워치, 3등 1명 닌텐도 스위치세트, 4등 100명에게 신제품 랜덤 1
-
팔공티, ‘사고 펄’ 담은 음료 판매 돌입
팔공티(대표 김종현)가 ‘사고 펄’을 활용한 아이스 음료를 전국매장에 선보이며 판매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팔공티 관계자는 "사고 펄은 사고야자 등 야자나무에서 추출한 녹말을 작은 구슬 모양의 펄 형태로 만든 것으로 최근 사고 펄과 망고를 혼합한 홍콩식 디저트 ‘망고 사고’가 MZ세대의 관심을 받으며 새로운 음료 트렌드로 떠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팔공티는 쫀득한 식감의 사고 펄과 상큼한 과일의 조합을 콘셉트로 복숭아 사고 ‘아삭피치YO’, ‘사고피치YO’와 망고 사고 ‘양지감로’ 구성의 3종을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복숭아와 우유, 요구르트를 레이어드 한 ‘아삭피치YO’는 아삭한 복숭아 식감과 상큼고소한 음
-
G마켓, ‘메이드페스타’ 출시
G마켓과 옥션이 지자체와 함께 전국의 우수 먹거리를 선보이는 전문관 ‘메이드페스타’를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첫 지역으로 전북특별자치도 편을 진행, 경쟁력 있는 상품을 단독 특가에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이드페스타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우수 식품기업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신설한 식품 전문관이다"라며 "4월 30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농업회사법인(유) 브라더팜(고창) ▲유한책임회사 모아푸드(익산) ▲농업회사법인 더미들래(군산) 등 도내의 우수 중소기업 3개 업체를 선정해 대표 식품을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고창의 특산물인 ‘풍천 민물장어’를 업계 최저가 수준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