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협회

한국지역난방공사, 기업가치 제고 우수기업 선정

2026-05-28 17:20:16

[사진=지역난방공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지역난방공사 제공]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한국거래소로부터 ‘2026년 기업가치 제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우수기업’은 상장기업 가운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한 기업을 대상으로 실천 노력과 성과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제도다.

평가는 총주주수익률과 자기자본이익률 등 정량평가와 함께 밸류업 가이드라인 충실성, 지배구조 구축 수준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를 거쳐 진행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올해 1월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2년 연속 공시했다. 회사는 당시 주주가치 제고와 지배구조 개선, 수익성 개선 등을 통해 기업가치 재평가(Re-Rating)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동근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재무실적 개선과 주주환원 노력의 결과”라며 “수익성 개선과 주주권익 향상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