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는 기존 학부모 아카데미를 확대·개편한 사업으로, ‘교육에 소통·성장·삶의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를 담아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예비 초등 학부모를 위한 초등학교 생활 이해와 학부모 역할 ▲예비 중등 학부모를 위한 중학교 교육과정과 자유학기제이해 ▲예비 고등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와 과목 선택, 진로·진학연계 방안 등을 다룬다. 강의는 현직 교장, 교감, 교사 등 교육현장을 잘 아는 전문가들이 맡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부산시교육청 학부모교육활성화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자녀의 초·중·고 진학은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큰 전환점이 되는 시기”라며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 예비과정이 자녀의 학교생활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든든한 교육파트너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