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문해력·수리력 읽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독서습관 형성 사업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사고력·추론력·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읽음’(독서활동 지원)과 ‘채움’(문해력·수리력 프로그램 지원)으로 운영된다.
‘읽음’으로 유아, 학생을 대상으로 문해력·수리력 자료 코너를 운영하고, 북큐레이션·독서토론·체험형 독서행사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상시 지원한다. ‘채움’으로는 기초 문해력·수리력 향상을 위한 방과후·주말 프로그램과 학부모 대상 자녀 교육 특강 등을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2월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는 2024년부터 운영 중인 독서진흥사업으로 유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전 학령을 대상으로 독서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올해는 운영 기간과 횟수를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각 가정으로 매월 도서와 접이식 서가를 대여하는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와,연 2회 학교급별 목표 권수에 도전하는 ‘도전! 책읽기’로 구성된다. 도전 책읽기 1기 참여자 모집은 오는 20일부터 각 도서관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문해력과 수리력은 모든 학습의 출발점이자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핵심 역량”이라며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이번 프로젝트가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