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동서발전, 당진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전달

2025-12-24 18:05:53

동서발전, 당진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전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권명호)은 24일 당진시청에서 당진시, 충남신용보증재단, 하나은행과 함께 ‘지역소상공인 특례보증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용등급이나 담보가 부족해 경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당진지역 소상공인이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을 제공하는 특례보증사업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동서발전과 하나은행이 각각 1억씩 공동 출연하며, 이를 바탕으로 총 24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이 운용된다. 출연금 대비 약 12배의 금융지원 효과를 창출해, 지역 소상공인의 자금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김훈희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장은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분들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이번 특례보증사업 출연을 비롯해 석탄 발전 폐지 예정 지역의 지속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