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BBQ, '크런치버터치킨' 판매량 10배 증가

2025-11-20 19:57:27

BBQ, '크런치버터치킨' 판매량 10배 증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9월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시즈닝 치킨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이 SNS에서 재조명받으며 일평균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을 조합한 달콤하고 진한 치즈 풍미가 특징으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가 판매되는 등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크런치버터치킨도 SNS에서 화제가 되며 역주행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한 SNS 이용자가 "뿌링클보다 더 맛있는 치킨"이라는 글과 함께 크런치버터치킨 사진을 게시한 이후, 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600만 건과 리트윗 6,000건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댓글에는 "이 비주얼 뭐지", "꼭 먹어보겠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으며, 실제 판매량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BBQ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크런치버터치킨과 뿜치킹 주문 고객에게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크런치버터치킨은 2022년 3월 출시된 메뉴로, 콘버터향과 매콤한 레드착착 시즈닝이 결합된 '단짠' 맛이 특징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