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에스알, SRT 모바일 승차권 개편…이용자 만족도 향상

2025-11-18 16:46:16

SRT 모바일 승차권 디자인 변경 시안.(사진=SR)이미지 확대보기
SRT 모바일 승차권 디자인 변경 시안.(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스알(SR)은 열차 이용객이 모바일 승차권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18일부터 SRT앱 승차권 전면 개편에 나섰다.

SRT 이용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승차권 디자인을 변경해 정보 배치 체계를 단순화하고 필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새롭게 디자인한 모바일 승차권은 타는곳, 탑승호차, 좌석정보 등을 더욱 명확히 구분해 볼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를 정비했다.

또 차내시설 정보 등의 버튼을 하단에 배치해 이용자의 조작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색상 대비와 글자 크기도 조정해 주요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큐알(QR)코드 영역과 승차권 번호 영역도 명확히 분리해 검표 시 인식률과 화면 가독성을 동시에 개선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고객이 가장 자주 접하는 승차권 화면을 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편했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용자 경험(UX)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