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기존에도 인천검단신도시에 기반을 두고 있었던 법률사무소 뉴원은 새로 개청 예정인 인천북부지원 바로 앞 상권에 새 터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인근 주민들의 법률 상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실질적인 법률 조력이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법률사무소 뉴원은 인천검단 지역에서 오랜 기간 한 곳에서만 운영해왔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의뢰인의 사건을 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관리하고, 사안별로 총괄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이번 확장이전 이후에도 같은 방식의 집중적 대응 체계를 유지하면서, 더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밀도 있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무 공간 또한 법률서비스 향상에 맞춰 새롭게 구성되었다. 특히 경찰 조사 상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전용 조사실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독립된 상담실이 마련됐다.
이 중 1곳은 실제 경찰서 내 조사실과 유사한 환경으로 설계돼, 의뢰인이 본 조사에 앞서 충분히 상황을 예행연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형사사건 및 성범죄, 이혼, 상간자소송과 같은 민감한 사건에 대한 사전 준비가 가능한 것이 이 공간의 큰 장점이다.
인천 법률사무소 뉴원의 소현완 대표 변호사는 “이번 확장 이전은 단순히 공간을 넓히는 데 그치지 않고, 의뢰인에게 보다 질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점”이라며 “검단 지역을 비롯한 인근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법률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 대표변호사는 “새롭게 마련된 공간을 통해 보다 밀착된 조력과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확장이전으로 인해 법률사무소 뉴원은 물리적·인적 자원을 모두 강화하며, 검단신도시와 인천북부지원 인근에서 실질적이고 신속한 법률 대응이 가능한 ‘밀착형 법률사무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