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처음 펼쳐진 실내 오리엔티어링 대회로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경륜장인 광명스피돔에서 열렸다. 총 270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해 건강한 스포츠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동시에 이뤄냈다.
참가자들은 광명스피돔 내부 곳곳에 숨겨진 지점(컨트롤 포인트)을 지도와 나침반만을 활용해 찾아가며, 신체 활동과 두뇌 회전을 동시에 요구하는 색다른 스포츠 경험을 즐겼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와 청소년 참가자들의 참여가 많아, 오리엔티어링의 저변 확대와 세대 간 스포츠 소통의 장으로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대회에 참가한 오리엔티어링 청소년 국가대표 하헌빈, 김예진씨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광명스피돔에서 실내 오리엔티어링 대회가 열렸는데, 야외 경기만큼이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광명스피돔이 경륜 외에도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체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