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날 캠페인은 경륜 이용 고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건전한 이용 습관 형성과 일상과의 균형 유지를 핵심 메시지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 주요 활동으로는 ▲몰입 예방 건전 일상(1·3) 가이드라인(1일 3시간 이하, 3경주 연속 구매 시 1경주 쉬기 등) 안내 ▲희망 길벗(경륜·경정 과몰입 예방 치유센터 홍보 및 상담자 전문 상담 연계 등이 마련됐다.
현장을 찾은 한 고객은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경주 이용 습관에 대해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건전하게 경륜·경정을 즐겨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륜·경정 이용객들이 더 건전하게 즐기고, 일상과의 균형을 지킬 수 있도록 사감위, 마사회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과몰입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이런 노력의 결과로 올해 4월 사감위 건전화 평가에서 경정 S등급, 경륜 A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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