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자연, 2025 부산시·구 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우수의원 시상

2025-09-30 18:41:37

(사진제공=사단법인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사단법인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사단법인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회장 송성민, 이하 “부자연”)는 9월 30일 오후 1시 부산광역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2025년 부산시·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우수의원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자연은 권익옹호사업의 일환으로 부산광역시의회와 16개 구·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했다. 이번 평가는 장애인 정책 관련 발언 횟수와 조례 제·개정 등 입법활동을 주요 지표로 삼아 구체성, 전문성, 가치성, 현장성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그 결과 ▲김창석(부산광역시), ▲이준호(부산광역시) ▲박혜자(강서구, ▲김진아(금정구, ▲박기조(기장군) ▲고선화(남구) ▲김미연(동구) ▲이지영(동래구) ▲박광래(부산진구) ▲하남욱(북구) ▲정춘희(사상구) ▲윤보수(사하구) ▲하명희(서구) ▲조선민(수영구) ▲김미화(연제구) ▲김기탁(영도구) ▲강인규(중구) ▲서창우(해운대구) 의원이 2025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송성민 부자연 회장은 “이번 시상은 장애인 정책과 관련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부자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이 제도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