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H, ‘공공기관 기록관리협의회’ 개최

2025-09-26 17:12:44

25일(목) LH 진주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기록관리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25일(목) LH 진주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기록관리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25일과 26일 양일간 LH 진주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기록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록관리협의회는 국토교통부와 산하 공공기관 간 협업 체계를 기반으로, 기관별 기록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다.

올해에는 LH,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과 지자체, 지역 공공기관 등 총 30여곳의 기록관리 전문가와 실무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기록관리 최신정책 동향 공유 ▲우수사례 발표 ▲기관 간 협력과제 논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인공지능(AI) 시대 디지털 기반 기록물 최신정책 동향부터 대통령기록관 및 공공기관별 주요 우수사례 공유, 전문가 토론 등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및 기록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기록은 행정의 투명성과 국민 신뢰를 뒷받침하는 핵심 자산인 만큼 기관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해 기록관리 역량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