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기보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해 디지털 혁신 본격 추진

2025-09-24 15:06:19

김종호 기보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유왕희 기보 노조위원장(왼쪽에서 네번째)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보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식'에서 컷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김종호 기보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유왕희 기보 노조위원장(왼쪽에서 네번째)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보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식'에서 컷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로이슈 심준보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3일 부산시 동구에 위치한 KT 정보통신센터 내에 기보의 인공지능 기반의 차세대 금융서비스 혁신을 뒷받침할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김종호 기보 이사장을 비롯해 정재욱 KT 전무이사 등 센터구축에 참여한 협력사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센터 소개 및 제막식, 현장 시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보의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이중화된 전력 인프라 ▲항온항습 시스템 ▲최신 보안설비 등을 갖춰 365일 무중단 운영이 가능하며, 충분한 전력 용량과 확장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보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기보의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 금융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