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HUG, 지역사회 자원순환과 나눔 연계 봉사활동 전개

2025-09-02 17:27:53

‘업사이클링 키트 지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허그(HUG), 한국남부발전㈜, 기술보증기금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업사이클링 키트 지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허그(HUG), 한국남부발전㈜, 기술보증기금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직무대행 윤명규)는 지난달 28일 부산 동구 소재 ‘우리동네 ESG센터 2호점’에서 한국남부발전㈜ 및 기술보증기금과 합동해 업사이클링 키트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봉사활동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키링 제작 ▲지역 내 기증된 장난감 세척 및 소독 ▲친환경 화분 키트 제작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세 기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ESG 가치 실현에 뜻을 모았다.

특히 이날 제작된 키링, 장난감 및 친환경 키트는 부산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 56가구에 전달될 예정으로 환경 보호와 아동의 정서지원이라는 두 가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HUG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역 구성원으로서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진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ESG 실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