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TS에서 관리하는 기계식주차장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관리하는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안전 확보를 위한 사고조사 업무와 사고예방 활동, 법정교육 개선에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TS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지난 2023년 8월에 사고조사 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12월 와이어로프 부분 파단으로 인해 이용자가 엘리베이터에 갇힌 사고에 대해 공동으로 사고조사를 수행하는 등 여러 활동에 협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 협약에 따른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 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추가 협력사항을 발굴하여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 세부내용으로는 기존 체결한 업무협약 사항인 ▲기계식주차장 및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사고 공동 조사 협력 ▲사고 현황 및 원인 분석에 필요한 자료 공유 등에 더해 ▲사고예방 홍보업무 공동추진 ▲양 기관에서 운영하는 법정교육에 대한 공동 교육과정 운영 협력 등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그간 축적해 온 사고조사 기술력과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사고예방 홍보업무를 공동으로 추진,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TS에서 운영하는 기계식주차장 법정교육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승강기 법정교육이 모두 필요한 교육대상자에게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제공해 고객서비스 향상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 편의를 위해 설치된 기계식주차장 및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의 안전사고가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이용하는 다양한 교통수단과 시설의 안전사고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