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이 7일 충남 보령에서 공공데이터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활용성 강화를 위한 '머드축제와 함께하는 대국민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대국민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은 보령 머드축제와 함께 3년째 시행 중인 행사로, 올해는 보령시청 및 한국서부발전과의 협업을 통해 홍보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기관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례 홍보, ▲기관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기념품 증정 등 공공기관이 보유한 에너지 관련 데이터 및 보령시의 관광·문화 데이터를 알리는 다채로운 방식으로 머드축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기념품으로 보령 지역 특산품인 머드로 만든 화장품이 제공되어 보령홍보 및 지역 상생의 역할도 수행했다.
아울러, 이번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안내, 활용 사례 소개, 의견 청취 등 방문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데이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공공데이터가 국민의 일상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체험으로 보여준 계기”라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기반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대국민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은 보령 머드축제와 함께 3년째 시행 중인 행사로, 올해는 보령시청 및 한국서부발전과의 협업을 통해 홍보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기관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례 홍보, ▲기관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기념품 증정 등 공공기관이 보유한 에너지 관련 데이터 및 보령시의 관광·문화 데이터를 알리는 다채로운 방식으로 머드축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기념품으로 보령 지역 특산품인 머드로 만든 화장품이 제공되어 보령홍보 및 지역 상생의 역할도 수행했다.
아울러, 이번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안내, 활용 사례 소개, 의견 청취 등 방문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데이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공공데이터가 국민의 일상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체험으로 보여준 계기”라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기반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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