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남부발전, 여름 휴가철 맞아 ‘북(Book) 캉스 챌린지’ 개최

2025-07-14 18:34:11

남부발전, 여름 휴가철 맞아 ‘북(Book) 캉스 챌린지’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김준동, 이하 ‘남부발전’)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임직원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북(Book)캉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책을 통한 마음의 여유와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은 휴가 기간 동안 읽고 싶은 책이나 추천하고 싶은 도서를 선정하고, 그 추천 사유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추천자로 선정된 직원에게는 ‘도서구입 포인트’가 지급되며, 우수 추천도서는 모음집으로 제작되어 전 직원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 간 소통과 공감을 증진하는 의미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발전은 2021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획득한 이래 2024년까지 4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며 독서경영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이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기관 내 독서 문화 조성을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에 부여된다.

그동안 남부발전은 독서경영 활성화를 위해 명사 초청 특강, 서평 공모전, 독서 동호회 지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올해 5월에는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025년 KOSPO 필사공모전’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공모전에는 CEO를 비롯한 160여 명이 참가해 감명 깊은 구절을 손글씨로 필사하고 그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준동 남부발전 사장은 “명사 초청 특강과 같이 임직원이 책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왔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독서경영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