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양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호주)은 지난 26일 한양대학교병원 본관 3층 강당에서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병원 홈페이지를 최첨단 기술 기반의 사용자 중심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것이다. 2026년 5월까지 약 1년간,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차세대 병원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새롭게 구축되는 홈페이지는 ▲고객중심 메뉴 전면 배치 ▲모바일 중심의 반응형 웹구축 ▲다양한 로그인 및 진료예약 기능 등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의료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특히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불편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가독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기술 보안 수준을 한층 강화하고, 최소한의 회원정보만을 안전하게 수집·관리함으로써 안전한 디지털 진료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환자와 보호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진의 전문 콘텐츠와 질환별 건강정보가 대폭 확대된다.
온라인 방문 여정 전반에 걸쳐 일관되고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보 아키텍처를 재정비하고, 페이지 전환 속도 및 로딩 성능을 정밀하게 최적화할 예정이다. 검색 기능 또한 사용자 행태 기반으로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예약, 진료과, 의료진, 질환 정보 등 주요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병원 홈페이지는 고객이 병원을 처음 마주하는 창구이자, 진료 여정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역할을 한다”라며 “이번 재구축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고, 진료 예약이나 상담 등 병원 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이번 사업은 디지털 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병원 홈페이지를 최첨단 기술 기반의 사용자 중심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것이다. 2026년 5월까지 약 1년간,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차세대 병원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새롭게 구축되는 홈페이지는 ▲고객중심 메뉴 전면 배치 ▲모바일 중심의 반응형 웹구축 ▲다양한 로그인 및 진료예약 기능 등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의료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특히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불편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가독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기술 보안 수준을 한층 강화하고, 최소한의 회원정보만을 안전하게 수집·관리함으로써 안전한 디지털 진료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환자와 보호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진의 전문 콘텐츠와 질환별 건강정보가 대폭 확대된다.
온라인 방문 여정 전반에 걸쳐 일관되고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보 아키텍처를 재정비하고, 페이지 전환 속도 및 로딩 성능을 정밀하게 최적화할 예정이다. 검색 기능 또한 사용자 행태 기반으로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예약, 진료과, 의료진, 질환 정보 등 주요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병원 홈페이지는 고객이 병원을 처음 마주하는 창구이자, 진료 여정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역할을 한다”라며 “이번 재구축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고, 진료 예약이나 상담 등 병원 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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