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수회(워크숍)는 민원 응대 능력 향상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통해 더욱 친절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날 연수회(워크숍)는 119종합상황실 직원과 출동대원․민원업무담당자 등 총 55명이 참석했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화난 민원인의 마음에 불끄기-소화기’라는 주제로 전화 민원 대응 기술(스킬) 교육이 이뤄졌다.
또 ‘신발 속 인문학-바른 자세의 힘’이라는 주제로 신체 균형과 자세교정에 대한 강의가 진행돼 참가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냈다.
‘소통의 시간’에는 상황실 직원과 출동대원, 민원업무담당자들이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상호 간 이해와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재순 울산소방본부장은 “이번 연수회(워크숍)를 통해 민원 응대 능력과 조직 내 소통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소방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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