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 직협회장은 6월 5일 경남경찰청 대회의실에서 직장협의회 임원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회장 취임식을 갖고 공식 임기에 들어갔다.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는 지난 2020년 6월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법률(약칭:공무원직협법)을 근거로 출범 이후 그간 조직 내 상사 갑질문제에 맞서 가해자와 피해자의 즉각적인 분리한 사례를 비롯해 회원들이 쾌적한 가운데 업무 할 수 있도록 시설 개선, 병·의원 등 업무협약 통해 회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최홍석 경남경찰청 직협회장은 "경찰은 최일선에 있는 조직으로 잦은 야간근무는 물론 24시간 교대근무 등 긴박한 현장 속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기에 어려움을 감내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최 직협회장은 "현장의 경찰 조직은 과도한 업무부담, 정서적 스트레스, 위계 중심의 경직된 문화, 직무 간 차별과 불공정이라는 조직 내부의 고충이 상존’하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직원의 권리를 지켜, 일할 맛 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