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해운대 모래축제에 등장한 투표함·기표용구와 함께 대통령선거 홍보

2025-05-15 17:31:09

(사진제공=부산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선관위)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15일 오후 2시 해운대해수욕장 모래축제 현장에서 모래로 만든 투표참여 조각품을 전시하고 6월 3일 대통령선거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모래로 만나는 대통령선거」홍보캠페인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래 투표함·기표용구 등을 배경으로 선관위 캐릭터와 피켓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제21대 대통령선거 홍보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해운대 모래축제(5. 16. ~ 5. 19.)를 보러 온 가족 단위의 관광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21대 대통령선거의 정책·공약을 바로 알고,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사진제공=부산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선관위)

해운대 백사장에 들어설 투표참여 모래 조각품은 가로 3미터, 세로 3미터 규모로 위원회 대표 캐릭터(참참, 바루)의 투표시연을 입체적으로 표현했고, 선거일까지 전시되어 시민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부산시선관위 관계자는 "해운대 모래축제와 어우러진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책선거 및 투표참여의 가치를 전파하여 제21대 대통령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