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학부모 행복학교' 온라인 교육 운영

독서로 자녀 미래를 바꾸는 교육 비법 안내

2025-05-07 09:40:31

부산학부모지원포탈이미지 확대보기
부산학부모지원포탈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5월 부산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행복학교’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독서의 중요성’을 핵심 주제로 삼아,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서 독서가 차지하는 핵심적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 교육은 오는 19일과 2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강사로는 강용철 교사(EBS 대표 강사)가 참여한다. ▲‘독서, 그 시작은 집입니다.’ ▲‘스마트폰 시대, 사라지는 집중력과 문해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연에서는 가정 내 독서 촉진 방법, 실천 가능한 독서 환경 조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문해력 격차 문제 등을 다룬다.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 교육은 22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한재우 강사(재우의 서재 대표)가 ▲‘입시에서 성공하는 가성비 독서법’을 주제로 강의하고, 자녀의 생활기록부 관리에 독서의 결정적 역할과 입시전략으로써 독서 활용법을 소개한다.

참가 희망자는 7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문의 부산교육청 학부모교육활성화추진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독서는 자녀 교육의 필수 요소”라며 “이번 교육이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