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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문자 사칭 방지 위해 ‘RCS문자 브랜드’ 도입

2025-04-29 08:54:38

신협 RCS문자 브랜드 등록 적용 예시(문자함 화면).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 RCS문자 브랜드 등록 적용 예시(문자함 화면). 사진=신협중앙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문자피싱(스미싱)으로부터 조합원을 보호하고, 신협이 발송한 공식 문자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상호금융권 최초로 ‘RCS 문자브랜드’를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전국 1,534개 신협 본·지점의 대표번호에 적용됐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문자 수신 시 발신자 이름 옆에 신협 공식 로고와 명칭을 확인할 수 있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문자는 기존 문자메시지(SMS/MMS)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브랜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차세대 문자 서비스다. 해당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통하면 신협 모바일웹 채널 ‘리온브랜치’로 연결돼 비대면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장익수 신협중앙회 디지털·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RCS문자 브랜드 등록은 상호금융권 최초로 신협중앙회가 직접 대표번호를 일괄 등록해 사칭 문자를 원천 차단할 수 있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고 금융생활의 안전을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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