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영상은 대구경찰청 및 대구맘카페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되어 있으며 인스타그램 기준 조회수 1.5만과 1.6만을 기록했다. 대구경찰청 유튜브와 페이스북에도 업로드됐다.
대구경찰청은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경찰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참신한 홍보 전략을 도입했다. 이번에 제작된 몰입형 쇼츠 영상은 밈과 드라마를 패러디하여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첫 번째 영상은 온라인에서 유행한 ‘켄드릭 라마 챌린지’를 패러디한 콘텐츠로,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며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두 번째 영상은 인기 드라마 ‘폭싹속았수다’를 패러디하여 보이스피싱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구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경찰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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