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경남지방변호사회 공익봉사단,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후원

2025-04-08 16:15:02

(왼쪽 두번째부터) 경남지방변호사회 공익봉사단 박윤권 단장, 세이브더칠드런 경남아동권리센터 정은희 센터장.(사진제공=경남지방변호사회)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두번째부터) 경남지방변호사회 공익봉사단 박윤권 단장, 세이브더칠드런 경남아동권리센터 정은희 센터장.(사진제공=경남지방변호사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지방변호사회 공익봉사단은 4월 8일 세이브더칠드런 경남아동권리센터에서 2025 국제어린이마라톤에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남지방변호사회 공익봉사단 박윤권 단장은 전달식에서 "지역 내 아동이 국제어린이마라톤에 참여하여 세계 시민으로서 모두가 하나의 공동체임을 인식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남지방변호사회 공익봉사단은 2021년에 창단, 경남변호사회 소속 80여 명의 변호사로 구성돼 있다. 봉사단은 사회적 약자와 법률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대상으로 법률 자문 등 재능기부와 후원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번 후원금을 통해 지역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2025 국제어린이마라톤'에 초청하고, 인도적 지원을 주제로 한 체험을 통해 아동 스스로 타인을 돕고 공감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전 세계 약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구호개발NGO이며 국제어린이마라톤은 2011년부터 15년간 이어온 세계시민교육 캠페인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