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공노총, 경북 산불 피해 관련 소속 단위노조에 격려금 전달

2025-03-31 13:29:00

(사진제공=공노총)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공노총)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이하 공노총)은 지난 28일과 29일 경북 산불 대응에 나섰던 공노총 소속 의성·영양·영덕군공무원노동조합과 산림청공무원 노동조합에 격려금을 전달했고, 4월 1일에는국가유산청공무원노동조합에 격려금을 전달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노총은 산불 진화와 지역민 대피, 문화재 보호 등을 위한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공무원들의 사기 증진과 산불 진화 이후 피해 복구와 지역민 지원 등에 써달라며 이번에 4개 노조에 격려금 100만 원씩 전달했다.

공노총 소속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과 국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철수)도 소속 단위노조에 각각 100만 원을 전달했다.

석현정 공노총 위원장은 "이번 산불은우리나라와 우리 국민에 씻을수없는 아픔과 상처를남겼다. 그 아픔과 상처가 더커지지 않도록 지금, 이순간에도 산불진화 최전선에서 공무원 노동자들이 사투를 벌이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석 위원장은 "공노총은 이번 5개 노조 격려금 전달 이외에도 산불이 완전히 진화된 이후 피해복구를 위한 봉사활동도 진행하는 등 지역민들이 조속히 삶의 터전에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