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대교에듀캠프, 청년재단과 경계선 및 고립은둔 청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3-31 09:38:56

대교에듀캠프, 청년재단과 경계선 및 고립은둔 청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대교에듀캠프가 청년재단과 함께 경계선 및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청년재단 강의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대영 대교에듀캠프 창의융합사업본부장과 박주희 청년재단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심리적 지지와 실무교육, 자립훈련 등을 통해 사회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회복과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청년 대상 맞춤형 실무 교육 및 자립 훈련 ▲심리적 안정 회복 지원 ▲양 기관 간 인적∙물적 자원 교류 ▲공동 캠페인 및 프로그램 기획 등을 협력하여 청년들의 실질적인 변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교육 지원을 포함해 사회로부터 단절된 청년들이 세상과 다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발판으로 마련됐다”며 “대교에듀캠프의 현장 중심 교육 운영 경험과 청년재단의 전문성을 합해 청년들이 세상에 스스로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교에듀캠프는 지난해 9월 경계선 청년과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돕는 ‘청청 프로그램’을 출시해 연령별 경계선 지능인들의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라인업을 완성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