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대교뉴이프, 춘천시와 어르신 대상 가정 방문 인지케어 운영

2025-03-28 17:03:54

대교뉴이프, 춘천시와 어르신 대상 가정 방문 인지케어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대교뉴이프가 춘천시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의 인지저하 예방 및 중증화 지연을 위해 가정 방문 형태의 맞춤형 인지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교뉴이프는 지난 24일 춘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지저하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 및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인지케어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운영되는 대교뉴이프의 가정 방문형 인지케어 프로그램은 경도인지장애와 초기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습 콘텐츠는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등 전문가 그룹과 함께 개발한 '브레인 트레이닝 콘텐츠'를 활용한다. 대교뉴이프는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대교의 인프라를 활용해 체계적인 인지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교뉴이프와 춘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형 인지케어 모델을 구축하는 데 집중한다. 기존의 공공 주도형 치매 예방 사업을 보완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보다 세밀하고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다양한 인지 증진 프로그램과 치매 예방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며 맞춤형 인지케어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노년층의 인지 건강 관리는 필수적인 과제”라며 “맞춤형 인지케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돌봄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인지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춘천시의 인지 건강 관리 모델이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뉴이프는 장기요양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데이케어센터와 방문요양센터를 전국 73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최다 보유 센터 49개를 보유하며 시니어 돌봄 서비스의 접근성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