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시군구연맹-민생경제연구소-홍길동 은행, 연대 기부 협약체결

2025-03-28 09:49:40

(사진제공=시군구연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시군구연맹)
[로이슈 전용모 기자] 급전이 필요한 서민들을 위해 1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해주는 홍길동 은행이 있다. 민생경제연구소가 작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데,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 위원장 공주석)’도 홍길동 은행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시군구연맹은 3월 27일 오후 5시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한창민 국회의원이 참석한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민생경제연구소-홍길동은행 연대 협약식’에서 매분기 100만 원, 1년에 400만 원의 돈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시군구연맹 공주석 위원장은 “좀 더 일찍 지원했어야 했는데 늦어서 죄송하다. 매년 시군구연맹은 국가기관과 함께 연탄봉사 등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는데, 앞으로는 민생경제연구소와도 함께 봉사활동 등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진행하겠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