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소방,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평가 1위 달성

2025-03-20 17:14:52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난해 소방청에서 전국 19개 시·도별 '소방심리지원사업'을 대상으로 평가한 종합성과점수에서 전국 시·도 본부중 2021년부터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종합평가는 내·외적 성과측정 평가기준을 적용, 지난 1년간 추진한 사업운영 및 과제수행 전반에 관한 사항을 종합평가해 선정하는 방식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사업의 적절성, 효과성, 만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본부는 '부산형 마음지킴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마음건강에 대한 심층적·체계적인 마음돌봄 서비스를 적극 추진했다.

여기에는 위탁기관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사업책임자 간호학과 이나윤교수)의 상담 경력이 풍부한 해당 분야의 박사·석사 출신의 수석상담사 및 전문상담사 7명의 활동이 컸다.

이들은 소방공무원 회복탄력성 강화, 정신건강 인식 전환,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지속적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매뉴얼 개발, 소방공무원 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 수행으로 상담의 효율성을 제고했다.

이것이 부산소방이 소방심리지원사업 분야에서 4년 연속 압도적 1위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부산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일하는 것이 곧 안전한 부산을 만드는 것에 기여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