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법무법인 세종, 이용우 대표변호사 신규 선임

2025-03-14 20:27:25

법무법인 세종, 이용우 대표변호사 신규 선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법무법인 세종(대표변호사 오종한, 이하 ‘세종’)은 지난 12일 이용우 변호사(사법연수원 28기)를 대표변호사로 추가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우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 및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9년 세종에 입사한 이후 26년간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법률자문을 제공하며 각종 규제 대응 및 기업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특히 이 변호사는 규제그룹을 이끌며 기업활동에 관한 각종 국내외 규제 및 정부조사에 대한 대응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국내외 자동차 제작사와 부품 제조사 등을 대리하여 안전·환경 규제 대응 및 위기관리 업무에서 성과를 거두어 왔다. 또한, 최근에는 경영권 분쟁 및 기업 지배구조 관련 분쟁 대응에서도 활약하고 있으며, 항공 관련 리스크 대응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오종한 경영 대표변호사는 "국내외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법률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규제 분야 최고 전문가를 대표변호사로 선임함으로써 세종의 대응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은 오종한 경영 대표변호사(Managing Partner)를 필두로, 이경돈(연수원 18기), 문무일(연수원 18기), 박교선(연수원 20기), 정진호(연수원 20기), 백제흠(연수원 20기), 이용우(연수원 28기) 변호사 등 총 7인의 대표변호사 체제를 갖추고 법률 서비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종은 지난 2021년 오종한 경영 대표변호사 취임 이후, 우수 인재 영입과, 시장 변화 및 고객 니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그 결과, 세종은 최근 4년간 약 63%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김앤장과 광장에 이어 국내 로펌 중 세 번째로 많은 변호사를 보유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