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윤석열퇴진 울산본부, 즉각파면 촉구 철야 천막농성 돌입

2025-03-11 15:39:28

(사진제공=윤석열퇴진 울산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윤석열퇴진 울산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윤석열즉각퇴진 울산운동본부는 3월 11일 오후 울산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의 즉각 파면을 촉구하며 파면 될때까지 철야 천막농성에 돌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의 신속한 파면을 촉구하는 시민들과 함께 할 것이다. 새로운 세계, 다시 만날 세계를 위해 우리는 그날까지 광장을 지킬 것이며, 민주공화국을 되찾을 것이다"고 했다.

윤퇴진 울산본부는 "내란을 일으킨 자가 환히 웃으며 구치소를 나섰다. 국회를 침탈하고 법원의 정당한 법집행을 거부하며, 민주주의를 파괴한 자가 계엄 이후의 혼란과 우리 사회의 갈등을 다시 키우고 있다. 이를 조장하고 방조하는 극우세력과 내란동조세력이 있다. 이 뒤에 최상목 대행정부와 심우정 검찰이 있다. 이들이 우리의 민주주의를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우리는 민주주의를 지킬 것이다. 불법 계엄과 내란세력의 행태는 현재의 민주주의가 얼마나 취약한지를 드러냈지만, 이 위기를 이겨낼 힘도 시민에게 있다. 헌법재판소는 신속히 윤석열을 파면해야 한다. 당면한 민주공화정의 위기와 대한민국 공동체의 심각한 균열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윤석열 즉각 파면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시민의, 주권자의 요구이자 명령이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