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모의범죄 실습실'개소(현판)식

2025-02-25 15:36:09

(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 과학수사과는 25일 전국 첫 현대식 시설을 갖춘 '모의범죄 실습실'개소에 따른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모의범죄 실습실은 지하 92.4㎡(28평) 규모로, 회의실과 주거용 생활 공간 형식으로 구성됐다.

김수환 부산경찰청장은 개소식에 참석, 모의범죄 실습실 내에서 강력사건(살인사건)을 가상으로 설정한 현장감식 실습을 직접 참관하며 현장 증거 수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지문 채취와 혈흔 분석을 통한 DNA 감정 등은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분야임을 짚었다.

부산경찰청은 다양한 범죄 장소별 실습실을 구축해 현장에 준하는 실습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감정 오류를 최소화하며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여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과학수사 부서에 신규 전입하는 과학수사관들을 대상으로 범죄 현장 관찰 재구성 등 감식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외부 고객을 위한 청사 견학에도 활용함으로써 경찰 과학수사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