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국회도서관, 법무법인 바른과 법률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2-18 17:34:51

국회도서관, 법무법인 바른과 법률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법무법인 바른(대표변호사 이동훈‧이영희‧김도형)과 국회도서관(관장 황정근)이 지난 17일 국회도서관 국가전략정보센터에서 법률정보 공유와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바른과 국회도서관은 ▲온·오프라인 법률자료 공유 ▲세미나 공동 개최와 법률 관련 교육 및 강의, 법률 자문 ▲법률정보 관련 업무 협력체계 구축 및 운영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바른은 국회도서관의 온·오프라인 법률 자료를 활용해 법률서비스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법률 교육 및 강의의 전문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국회도서관 역시 바른의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입법 환경에 발맞춘 고품질 법률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법률자문 공유와 상호 협력을 통해 국가 차원의 지식정보화를 선도하고, 대국민 법률정보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법무법인 바른 측에서는 이동훈 대표변호사(23기), 이용준 고문, 마성한 변호사(38기)가 국회도서관 측에서 황정근 관장, 장지원 법률정보실장, 차문진 법률정보총괄과 과장이 참석했다.

이동훈 바른 대표변호사는 "국회도서관의 방대한 법률정보와 바른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이뤄 더 나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근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법률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함으로써 우리나라 법률정보서비스의 품질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국가 대표 도서관으로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식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회도서관이 제공하는 정책 및 법률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의회법률정보포털’을 오픈해 서비스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