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웅진스마트올, 데일리 복습 챌린지 ‘개념별따기 퀴즈’ 오픈

2025-02-17 18:32:47

웅진스마트올, 데일리 복습 챌린지 ‘개념별따기 퀴즈’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웅진씽크빅의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신규 데일리 복습 챌린지 ‘개념별따기 퀴즈’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개념별따기 퀴즈는 학생들이 하루 전, 1~2주 전, 3~4주 전에 배운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핵심 개념을 퀴즈를 통해 매일 반복 확인하는 복습 프로그램이다. 주요 과목 핵심 개념을 가장 효율적인 주기로 재학습하여 장기 기억화하는 데 특화됐다.

학습 방식은 단순한 퀴즈 형태가 아닌 테마별 스토리가 있는 게임 형태를 취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에게는 매주 새로운 스토리가 제공되며 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구성이다.

또한, 각 미션을 완료하면 학습자에게는 편의점 쿠폰,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실물 리워드로 교환이 가능한 ‘별’ 보상을 지급한다. 교과 개념을 익히는 과정을 즐거운 경험으로 인식하고, 학습 동기부여를 극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콘텐츠개발본부장은 “학습 개념은 한 번 배운 것으로 장기 기억화 되지 않기 때문에 학습자가 개념을 완벽히 숙지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복습 주기를 설계했다”며 “스토리형 미션을 통해 학습의 재미는 물론 자기주도학습 습관 또한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부쩍 늘어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