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유디치과, 민화작가 김은희 개인전 ‘행복을 담다’ 개최

2025-01-14 22:31:18

유디치과, 민화작가 김은희 개인전 ‘행복을 담다’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유디치과가 오는 2월 5일까지 유디갤러리에서 김은희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유디갤러리 김은희 작가의 전시 ‘행복을 담다’는 민화에 담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민화는 옛 선조들이 건강과 행복, 화목을 기원하며 그린 그림으로, 우리 고유의 정서와 미감을 담고 있다. 김은희 작가는 이러한 민화의 전통적 가치에 새로운 해석을 더해, 옛 그림 속에 담긴 당대의 취향과 바람을 현대적 시각으로 연결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문양과 이야기가 담긴 작품들이 소개된다. 책거리의 섬세한 문양과 상징, 우리 정서를 담은 호작도의 따뜻한 분위기, 귀여운 풀벌레 소리가 들리는 듯한 초충도의 생동감, 그리고 행복을 기원하는 문자도의 깊은 의미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각 작품은 김은희 작가 특유의 맑은 색감과 안정된 필력으로 표현되어 고아한 멋을 자아낸다.

김은희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민화에 담긴 좋은 기운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관람객들에게 전하고 싶다. 민화의 전통적 매력을 느끼는 동시에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은희 작가는 성신여자교육대학원 미술교육을 전공하여 현 민화사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2014년 아시아현대미술전(일본), 2020년 우리민화 송년특별전, 2022, 2024, 2025년 코리아 아트페스타전에 참여하는 등 활발히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유디갤러리는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치과(유디치과병원 강남뱅뱅점)내 문화공간으로, 환자 및 일반인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유디갤러리는 문화사회공헌사업으로 정기적인 전시회를 개최하여 작가들에게 전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필요한 제작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유디갤러리는 신분당선, 3호선 양재역 2번 출구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3층에 위치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