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한국브라운포맨, ‘글렌글라사’ 3종 리뉴얼 外

2024-12-17 18:57:28

[생활경제 이슈] 한국브라운포맨, ‘글렌글라사’ 3종 리뉴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브라운포맨이 해안가와 열대 과일의 풍미를 담아낸 코스탈 하이랜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글렌글라사’ 3종을 새롭게 재단장해 출시했다.

‘땅과 바다가 빚어낸 보석’이라는 별칭을 지닌 글렌글라사는 스코틀랜드 샌드엔드 만(灣)의 평온한 해안 지역에서 숙성되어 감각을 일깨우는 바다 소금과 달콤한 열대 과일의 풍미를 선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독특한 매력 덕분에 글렌글라사의 2024년 국내 판매량은 작년 대비 2,008% 증가했으며, 글렌글라사를 향한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글렌글라사 12년 ▲글렌글라사 샌드엔드 ▲글렌글라사 포트소이 등 총 3가지 핵심 라인업으로 구성된 글렌글라사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글렌글라사 위스키만이 가진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풍미를 널리 알리고, 코스탈 싱글몰트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글렌글라사의 원액은 글렌글라사 증류소를 둘러싼 자연의 요소와 구리 증류기, 참나무 통 등 정교한 제조 공정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탄생한 결과물이다. 아름다운 샌드엔드 해변가에 자리 잡은 글렌글라사 증류소는 1875년 첫 증류를 시작했지만 오랜 시간 닫힌 후 2008년에 생산을 재개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지리적 위치상 소금기 머금은 바닷바람과 증류소 인근에 위치한 글라사 샘물, 풀과 물푸레나무에서 비롯된 미생물의 영향을 받아 지역의 특색을 그대로 담은 독창적인 풍미의 위스키가 완성된다.

빛나는 골드 빛의 ‘글렌글라사 12년’은 잘 익은 살구, 무화과 등 달콤한 과일향과 함께 신선한 해안의 공기와 감칠맛을 내는 점이 특징이다. 샌드엔드 지역 해안가에서 영감을 얻은 ‘글렌글라사 샌드엔드’는 바닐라, 초콜릿 향과 솔티드 캐러멜, 파인애플, 체리의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글렌글라사 샌드엔드는 2023년 미국 위스키 전문지에서 ‘올해의 위스키’로 선정된 데 이어, 2024년 세계적인 주류 품평회 ‘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SWSC)’ 비연산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하여 우수한 품질을 입증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인근 항구 마을의 이름에서 비롯된 ‘글렌글라사 포트소이’는 열대과일, 감초 향과 함께 바다 소금 등 진한 해양의 풍미와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함샤우트 글로벌,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2관왕 달성

AI 마케팅 혁신을 통해 디지털 딥택트를 선도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함샤우트 글로벌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PR CSR 부문 동상과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AI 기술과 창의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혁신적 캠페인으로 주목받은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광고 디지털 광고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디지털 광고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올해는 최근 디지털 광고 업계의 최대 화두 중 하나인 AI 활용 및 융합과 디지털 광고의 외연 확장을 반영하여 ‘AI 크리에이티브’와 ‘디지털 PR’ 부문을 신설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올해 디지털PR CSR 부문과 AI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각각 수상하며, PR 및 마케팅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함샤우트 글로벌이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광고 및 PR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디지털PR CSR 부문 동상을 수상한 IBK기업은행의 '팩토리 유니버스' 캠페인은 감각적인 영상과 ASMR 기법을 통해 중소기업 제조 과정을 흥미롭게 소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중소기업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제고하는 역할을 했다. 이 캠페인은 평균 조회수 100만 회와 인터랙션 8,900건을 기록하며 대중적 관심을 끌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센스 오브 셀러브레이션’ 패키지 선보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프레지덴셜 객실서 친구들과 프라이빗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센스 오브 셀러브레이션’ 패키지를 12월 17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홈파티 또는 홀리데이 호캉스 등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선호도에 따라 품격 높은 최상위 객실에서 가까운 친구들과 생일 파티나 브라이덜 샤워, 베이비 샤워 등 프라이빗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구성으로는 호텔 최상위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의 1박,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4인, 파티 분위기를 더해줄 플라워 팔찌와 생화 부케, 풍선 데커레이션, 샴페인 1병과 치즈 플래터, 호텔 내 베이커리 브랜드 몽상클레르의 시그니처 케이크 세라비,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입장 4인 혜택이 포함된다.

한편, 약 100평 규모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은 반얀트리 서울의 객실 중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면이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시시각각 변하는 도심의 풍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복층 구조인 해당 객실은 널찍한 두 개의 침실을 보유하고 있어 공간이 더욱 여유로우며 객실 내 릴렉세이션 풀에 몸을 담그고 편안한 휴식도 취할 수도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