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강원변호사회, 심현근·김현준 부장판사 등 우수법관 5명 선정

2024-12-11 17:23:31

춘천지방법원 전경.(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춘천지방법원 전경.(사진=연합뉴스)
[로이슈 김도현 인턴 기자] 강원지방변호사회는 올해 법관평가에 심현근 춘천지법 부장판사 등 5명을 우수법관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심 부장판사를 비롯해 춘천지법 원주지원 김현준 부장판사와 이지수·황해철 판사, 원주지원에 있다가 현재는 인천지법으로 자리를 옮긴 공민아 판사를 우수법관으로 뽑았다.

강원지방변호사회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법관으로 뽑힌 심현근 부장판사는 소송관계인을 정중하게 대하고 당사자의 말을 경청하며, 사건 쟁점을 충분히 파악하고 재판에 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김현준 부장판사는 소송지휘권을 적절히 행사해 신속한 재판이 진행되도록 노력하고, 판결문을 자세하고 설득력 있게 작성해 호평받았다"라며 "이지수 판사는 가사사건에서 불필요한 분쟁을 피하고 원만하게 사건이 해결되도록 노력하고, 판결문을 상세하고 논리적으로 작성해 소송관계인이 쉽게 납득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공민이 판사는 필요한 변론 사항을 집중해서 심리함으로써 신속한 재판을 진행하고자 노력한 점을, 황해철 판사는 논리적이고 납득 가능한 판결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강원변호사회는 평가 신뢰성을 높이고자 평가표를 5건 이상 받은 법관에 대해서만 유효성을 인정했다.

이애 대해 김철수 강원변호사회장은 "법관평가 결과가 법원 인사나 사무 분담에 적절히 반영돼 사법 서비스의 질 향상과 국민의 사법 신뢰도를 높이는 데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도현 로이슈(lawissue) 인턴 기자 ronaldo0763@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