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신간 <말의 힘> 출간

2024-12-04 16:26:18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신간 &lt;말의 힘&gt; 출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웅진그룹은 윤석금 회장이 자신의 경영 철학과 인생철학을 담은 신간 <말의 힘>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말의 힘>은 말과 생각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며, 긍정적인 언어가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평범한 청년에서 대한민국 기업사에 한 획을 그은 기업 총수로 성장하기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윤 회장의 경험과 교훈이 담겼다.

책은 윤 회장의 자전적 경험과 철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리태니커 한국지사 영업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백과사전을 처음 판매한 기억, 세계 최초로 생활가전 렌털 서비스를 도입한 웅진코웨이의 성공 신화, IMF 외환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의 위기 극복 사례 등 윤 회장의 44년 경영사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또한 긍정의 힘을 통해 자신과 조직을 변화시킨 경험을 공유하며, 경영자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필요한 통찰과 조언을 제공한다.

<말의 힘>은 일상 속 말과 태도가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결정적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윤 회장은 책에서 “매일 내게 하는 말, 남에게 하는 말, 세상에 전하는 말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는지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불만 가득한 청년이었던 그가 긍정적인 사고와 언어로 어떻게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또한 윤 회장은 “행운은 불행 뒤에 숨어 있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도전할 것을 독려한다. 그는 “삶이 어려울 때 포기하는 것은 쉽지만, 말을 바꿔 마음을 바꾸고 행동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라고 말한다.
<말의 힘>은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44년 경영 철학과 성공의 비밀을 담은 자기계발서로, 전작인 <나를 돌파하는 힘>(2022)에 이어 2년 만에 펴낸 네 번째 저서다. 웅진씽크빅의 단행본 브랜드 리더스북에서 출간된 이 책은 12월 4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