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2024 타이어프로 GTOUR Mixed Cup’ 개최 外

2024-11-21 22:53:06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2024 타이어프로 GTOUR Mixed Cup’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11월 23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스크린골프투어 GTOUR에서 활약하고 있는 80명의 남녀 프로가 출전하는 시즌 세 번째 혼성대회 ‘2024 타이어프로 GTOUR Mixed Cup’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4 타이어프로 GTOUR Mixed Cup’은 총상금 7천만 원, 우승상금 1천 5백만원으로 대회 메인 스폰서로는 금호타이어의 특화 유통브랜드 타이어프로(TIRE PRO)가 참여했다.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티박스(남자 백티, 여자 프론트티)를 제외한 대회 환경은 GTOUR 정규 대회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1라운드는 경기 당일 9시부터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다음 스포츠, 유튜브 골프존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13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최종라운드는 JTBC골프 채널에서 추가로 생중계 편성된다.

참가 선수는 24 시즌 GTOUR 남녀 정규 7차 대회 종료 기준 성적으로 대상포인트 상위 30명과 신인상 포인트 상위 및 추천선수 10명까지 남녀 각각 40명씩 총 80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경기 코스가 대회 당일 공개되는 것이 혼성대회의 묘미로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될 뿐만 아니라 갤러리들의 관전포인트도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현장에는 갤러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GTOUR를 대표하는 남녀 스타 프로들의 생생한 샷대결을 직접 보며 골프를 통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남자부에서는 GTOUR 기존 강자 라인이자 현재 대상포인트 2, 3위를 달리고 있는 이성훈, 최민욱의 치열한 우승 경쟁이 예상되며, 지난 2차 혼성대회 우승으로 KPGA 골프존-도레이 오픈에도 출전한 바 있는 염돈웅과 올 시즌 우승컵을 올린 윤서준, 김용석2, 송명규의 치열한 매치도 관전포인트로 꼽힌다. 앞서 7차 대회에서 우승자 김홍택과 연장 승부로 인상 깊은 플레이를 보여준 신인상 포인트 1위의 하승빈2와 이어 신인상 톱3의 강치훈, 이동용까지 세대를 망라한 쟁쟁한 선수들의 샷대결이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자부에서는 필드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홍현지, 압도적인 대상포인트 1위인 침착한 플레이의 귀재 심지연, 앞서 7차 대회에서 연장 승부 끝 우승컵을 들어올린 박단유와 역시 시즌 1, 2차 우승자 이진경, 조예진의 플레이가 기대된다. 특히 앞서 두 차례의 혼성대회 우승이 남자부에서 나온만큼 이번 대회에서 파워풀한 장타자들이 발군하며 우승 자리를 노릴지 여부와 루키 양효리, 윤규미, 황연서, 이정욱2 등이 GTOUR 팬들에게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도 눈여겨볼 만한다.

◆스킨1004, 中 월 매출 19억원 돌파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지난 10월 중국 시장에서 월 매출 19억원을 달성하며 진출 이래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고 21일 밝혔다. 2018년 첫 진출 이후 중국 소비 시장이 위축되며 성장세가 잠시 둔화됐으나 2021년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3년 만에 거둔 성과다.

이는 작년 10월 대비 182% 상승한 수치로, 올 1월부터 10월까지의 누적 매출은 약 130억원에 달한다. 여기에는 지난 3년간의 꾸준한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과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

스킨1004는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170명 이상의 왕홍과 생방송 및 숏폼 형태의 마케팅을 통해 신규 팬층을 확보하며 단기간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했다. 탄탄한 현지 팬덤을 보유한 왕홍과의 협업을 통해 접근성 강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이를 토대로 브랜드 자체 생방송 판매를 본격화하며 지난 10월에는 틱톡에서 역대 최고 매출인 약 10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단기간 내 성장을 바탕으로 중국 현지 도매 채널을 확장하며 매출 극대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특별 프로모션 실시

일렉트로룩스가 인기 제품 할인부터 네이버 포인트 적립까지 풍성한 구매 혜택이 준비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3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00년 기술력과 노하우를 자랑하는 ‘청소기 명가’ 일렉트로룩스의 유·무선·로봇 청소기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등 대형 가전, 무선 주전자와 에스프레소 머신 등 소형 가전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나선형 싸이클론 설계와 파워모터를 통해 바닥먼지를 98%[1] 제거하는 ‘Well Q 셀프스탠딩 2 in 1 무선 청소기 18V(WQ61-1EDB)’를 정가 대비 4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스틱형과 핸디형 청소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이 제품은 하중심 설계로 가벼운 손목 하중과 청소 중 어디서든 세워둘 수 있는 셀프스탠딩 기능으로 언제나 빠르고 편리한 청소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구매 시 집먼지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요인을 5단계로 필터링하는 퍼포먼스킷 필터(ESKW1)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일렉트로룩스의 다양한 청소기 라인업을 특별한 가격에 경험해 볼 수 있다. 7단계 밀폐형 필터시스템을 탑재해 청정한 공기만을 배출하는 ‘퓨어 C9유선청소기(PC91-4IG)’는 재입고를 기념해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베스트셀러 ‘얼티밋홈 900 4 in 1무선 청소기(EFP91825)’의 경우 60% 세일과 더불어 정품 퍼포먼스킷 필터(ESKW4)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