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국제

尹·시진핑, 한중 FTA 후속 협상 가속화 합의

2024-11-16 15:09:57

페루에서 개최된 31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현지시간 15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페루에서 개최된 31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현지시간 15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전여송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5일(현지시간)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의 후속 협상을 가속화 하기로 합의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시 주석은 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페루에서 별도 양자 회담을 열었다.

윤 대통령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 환경 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잘 살펴 달라"고 말했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현지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통해 "한중 FTA 서비스 투자 협상을 가속화 해서 조기에 결실을 거둔다는 데 시 주석도 동의했고, 윤 대통령도 긍정적 진전을 보기를 희망했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 한중 FTA 발효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한중 FTA 서비스 투자 협상이라는 남겨진 과제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