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에듀윌, 성인남녀 240명 대상 설문..."시험 끝나면 여행부터"

2024-11-08 16:03:10

에듀윌, 성인남녀 240명 대상 설문..."시험 끝나면 여행부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오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올해 먼저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이 시험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여행'을 꼽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20~50대 성인남녀 240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39.6%가 시험이 끝난 후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으로 '국내외 여행'을 선택했다고 8일 밝혔다.

이어, △드라마 정주행(20%) △취미생활 즐기기(20%) △원없이 잠자기(13.3%) △각종 게임하기(4.1%)가 뒤를 이었다. 그 외에 콘서트 관람이나 다른 시험 준비와 같은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시험을 먼저 치른 선배로서 오는 14일 수능을 보는 수험생들에게 시험이 끝난 후 추천해 주고 싶은 것에 대해 물으니 62.1%가 ‘여행’이라고 응답했다. 그 뒤로 △운전면허증 취득(44.2%) △컴퓨터활용능력, 토익 등 자격증 취득(39.6%)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아르바이트나 다이어트, 성형 등 외모 가꾸기와 같은 의견도 있었다.

설문조사 마지막 질문인 ‘나에게 시험이란?’에도 다양한 답변이 나왔다. "미래를 위한 최소한의 대비", "목표를 위해 통과해야 할 관문", "인생의 새로운 도전"과 같은 응답이 주를 이뤘으며, "시험은 피할 수 없는 것이다"라는 현실적인 의견도 있었다.

에듀윌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수능, 공인중개사 시험 등 여러 시험이 있어 이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시험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실내에서 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시험이 끝난 후에는 여행을 통해 기분 전환과 재충전을 원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