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LF 헤지스, 아우터 매출 2배 증가

2024-10-11 16:54:17

LF 헤지스, 아우터 매출 2배 증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최근 남성 클래식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콜라보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이 출시 약 2주만에 판매 호조를 보이며 헤지스 아우터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지난 26일 ‘바스통 콜라보 아우터 컬렉션’ 론칭 이후 10월 1주차 헤지스 아우터 전체 매출은 평소 대비 약 2배 이상 오르는 등 가을 날씨에 대비하는 남성들의 구매가 이어졌다"라며 "특히 이번 콜라보 제품 구매 고객의 절반 가까운 비중(43%)이 30대로, 헤지스 아우터의 평소 주 구매 연령대(40대) 대비 확연히 낮아진 점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고객 반응은 매장 매출로도 직결됐다. 이번 콜라보 제품의 메인 유통 채널인 더현대서울 헤지스 매장은, 콜라보 컬렉션 론칭 이전 대비 매출이 60% 오르며 오프라인에서 직접 소재와 핏 등을 확인 후 바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온라인 내 패션 고관여자들의 주요 커뮤니티에서도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가 바이럴 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에서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가장 반응이 좋은 아이템은, 기존 헌팅 재킷에 보온성을 극대화한 ‘문 트위드 퀼팅 코트’, 큰 규모의 농장 등 모든 필드 환경에서 활동성 있게 입을 수 있는 ‘헌팅 반 자켓’ 등 과거의 헤리티지와 역사에서 모티브를 얻은 남성 클래식 아이템들이다. 클래식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이라면 한 번쯤 구매 로망을 갖고 있는 정통 아이템들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