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안랩, 성남서초등학교 코딩 교육 실시

2024-10-03 11:59:52

안랩, 성남서초등학교 코딩 교육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안랩이 10월 2일(수), 성남서초등학교 6학년 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코드 크리에이터 교실’ 첫 수업을 시작했다.

안랩 관계자는 "‘스마트 코드 크리에이터 교실’은 안랩, 초록우산, 에이스코드랩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코딩 교육이다"라며 "안랩은 코딩 교육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 강사비 등을 지원하며 초록우산은 교육 사업의 기획과 운영을 맡고, 에이스코드랩은 전문 강사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디지털 역량 향상을 돕는다"라고 전했다.

총 9회차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1회차에 안랩 임직원이 직접 진행하는 특강과 이후 8회차의 코딩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2일 오전 진행된 1회차 수업에서는 몸캠피싱, 계정탈취 등 최근 저연령층을 노리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대한 피해 예방 및 대응 교육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안랩이 자사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하고 있는 ‘사이버 보안 교안: 개인정보 해킹으로부터 살아남기’를 기반으로, 실용적인 보안 수칙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