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서비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

2024-09-26 07:59:33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서비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자사의 공공기관 전용 전자서명 및 전자계약 서비스인 ‘모두싸인 공공용’을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두싸인 관계자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은 정부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에 따라 만들어졌다"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하며, 심사를 통과한 서비스만 등록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공기관 납품용’ 서비스를 모아서 볼 수 있는 해당 시스템에서는 수요기관이 경쟁입찰을 할 필요 없이 바로 원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수의계약할 수 있다"라며 "기존 수의계약 구매 한도는 2,000만 원이나,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된 제품은 수의계약 금액에 한도가 없다"라고 말했다.

모두싸인은 이번 서비스 등록을 통해 전자서명 및 전자계약 기반으로 공공기관의 전자문서 혁신을 선도한다. 공공기관은 모두싸인 공공용을 통해 대민 서비스, 시설 관리, 인사 관리 등 다양한 부서에서 필요한 대량의 문서 준비부터 취합, 관리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다. 별도 인프라 구축이나 시스템 설치 없이 즉시 도입이 가능하며 API 연동으로 기관의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