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온라인플랫폼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돕고자 진행됐으며 해당 소상공인 1,700여명이 참가를 신청했다. 경기테크노파크 김태호 책임연구원이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강의했으며 스마트 스토어·스마트 플레이스 활용 방안 등 두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스마트 플레이스를 활용한 홍보방안’을 주제로 매출 증대 방안을 소개했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최근 떠오르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 활용법에 대해 전달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셀러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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