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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1천원 이하 상품 매출 27% 급상승

2024-09-05 13:5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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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1천원을 밑도는 초가성비 상품을 확대하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덜기에 나섰다.

CU 관계자는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소비자물가지수(2020년=100)는 ▲2021년 102.50 ▲2022년 107.72 ▲2023년 111.59 ▲2024년(8월) 114.54로 해마다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고물가 여파는 소비자와 직접 맞닿아 있는 유통업계 매출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라며 "특히 낱개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편의점에서 가성비 소비는 더욱 두드러진다"라고 말했다.

실제 CU에 따르면, 1천원 이하 상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10.4%에서 2022년 23.3%로 물가 급등 시기에 맞춰 큰 폭으로 뛰었다. 이후 2023년 21.1%, 2024년 27.3%로 매년 20%대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식품을 포함한 생활 물가가 전방위로 오르면서 편의점에서 1천원 이하의 파격적인 가성비 상품을 찾는 손길이 늘고 있는 것이다.

CU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1천원 이하의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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