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NS홈쇼핑, 추석시즌 식품 품질 집중관리한다

2024-09-02 17:55:37

NS홈쇼핑, 추석시즌 식품 품질 집중관리한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이 추석대비 품질관리 강화에 나서 지난 8월 한달 간 식품을 대상으로 집중 품질관리를 실시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8월 한달간 추석 식품 상품을 대상으로 집중 품질관리를 실시했다"라며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이 육류에 대해 원산지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상품목은 추석시즌 구매가 늘어나는 육류 상품 등이며 NS홈쇼핑 QA1팀과 식품안전연구소가 함께 306개 상품의 품질 관리 및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육류 가공품 품질 관리 항목에는 △원료 원산지 및 선도 확인 원육두께 검증 △제조현장 위생관리 점검 외에도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실시하는 △국내산 돼지고기 원산지 검증 △한우 품종 검증 △식중독균 8종(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황색포도상구균 등)에 대한 안전성 검사가 포함됐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측은 제조원의 생산점검을 위한 현장 방문을 통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원산지 검사키트로 즉석 원산지 판별 검사를 추가로 실시했으며, 날씨 요인으로 인한 배송 중 품질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냉 패키지 점검도 실시했다.

NS홈쇼핑은 전문성 갖춘 품질관리팀과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 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 유통에 힘써왔다. 협력사의 원료 수급부터 생산공정 및 포장 상태 등 생산전반의 식품안전품질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며, 반복적인 모니터링 실시를 통해 철저한 품질 관리 감독을 실시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