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부산 첫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11월 개최

2024-08-20 09:47:45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규)은 오는 11월 부산에서 첫 ‘2024년 북부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회는 드론을 활용한 미래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팀워크를 키워주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인 드론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함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 대회를 5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드론 공을 상대편 진영 3m 높이 원형 골대에 넣어 승부를 가리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교육지원청은 드론 축구를 처음 접한 학생들을 위한 기초 드론 교육과 드론 축구 교육에도 나선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9월 3일까지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드론 축구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학생들의 과학기술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이다”며 “이 대회가 북부 학생들에게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